Home>Book mall>단행본
 
코코릴리의 레트로 니트
정영경 지음 |황금시간|2023. 03. 27 발행/210×275mm/224면
22,000원 → 19,800원 (10% )
4,000원(총 구매금액 20,000원 이상시 무료배송)

대바늘과 코바늘로 뜨는 레트로 무드 아이템

조끼, 로브, 발라클라바, 가방 등 18점 수록

 

 

‘레트로 무드’를 콘셉트로, 발라클라바, 클러치백, 넣음 목도리, 숄, 판초 베스트, 모티브 로브 등 다양한 손뜨개 작품을 수록한 책이다. 단순한 기법으로 이루어진 쉬운 작품부터 화려한 아란무늬 작품까지 폭넓게 소개했지만 누구나 따라서 뜰 수 있도록 자세한 가이드가 함께한다.

한 코 한 코 알려주는 텍스트 도안으로 한 번, 그림 도안과 차트 도안으로 또 한 번, 친절한 설명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완성된 작품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기법 부분은 자세한 설명과 사진, 이해를 돕는 일러스트와 함께 저자의 포인트 레슨 동영상 큐알로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대형 차트 도안을 접지 형태로 펼쳐볼 수 있게 시원시원하게 배치해 가독성을 한층 높였다.

<목차>

 

** 인사말

** 미리보기

 

HOW TO MAKE 만드는 방법

 

그러데이션 목도리

버블 목도리

레이스무늬 목도리

넣음 목도리

스웨터 숄

노트무늬 넥워머와 핸드워머 세트

발라클라바

네온 비니

꽈배기 버킷햇

솔리드 버킷햇

심플 베스트

옆트임 베스트

아란무늬 판초 베스트

후드 집업 베스트

모티브 로브

아란무늬 에코백

배색 크로스백

격자무늬 클러치백

 

BASICS 손뜨개의 기초

일러두기

이 책에 사용한 실

도구와 부자재

대바늘 뜨기 기법

코바늘 뜨기 기법

도안 읽는 법

 

기법 설명 찾아보기

-------------------------------

<출판사 리뷰>

 

<코코릴리의 레트로 니트>는 햇빛 좋은 오후 같은, 찰나에 떠오른 옛 추억 같은 니트 작품들을 담은 책이다. 22년 동안 니트 강사이자 니트 작가로 한 길을 걸어온 저자가 고르고 고른 레트로 무드 작품들과 공방 수강생들이 가장 좋아해 준 작품들 중에 총 18점을 골라 수록했다.

 

쉽게 뜨는 레트로 느낌 베스트와 패션 소품

 

반짝이는 실과 짜임이 아름다운 레이스무늬 목도리, 편하게 걸칠 수 있는 스웨터 숄, 활용도가 좋은 발라클라바, 다양한 버킷햇, 후드 달린 집업 베스트, 코바늘로 뜨는 모티브 로브, 격자무늬 클러치백, 시판 부자재에 매치해 완성하는 배색 크로스백 등. 이 책이 소개하는 패션 소품들은 일상에서 편하게 함께할 수 있고 떠서 선물하기에도 좋은 작품들이다. 그러데이션 실이나 트위드 실의 매력을 다시 발견하고, 뒤틀리지 않고 반듯하게 배색하는 방법이나 가방 부자재 연결하는 법 등 다양한 관련 스킬을 접하고 익힐 수 있다.

 

누구나 완성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과 도안 수록

 

두어 가지 기법으로 술렁술렁 떠서 뚝딱 완성할 수 있는 작품들도 있으니 초보라도 거침없이 도전해 보자. 이 책에는 대부분의 대바늘 뜨개 작품과 몇 점의 코바늘 뜨개 작품이 함께 소개되어 있다. 또한 쉬워 보이는 작품도 언뜻 어려워 보이는 작품도 있다. 하지만 자세한 설명과 정보를 실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모든 작품을 처음부터 끝까지 한 코 한 코 알려주는 텍스트 도안으로 안내하고, 기법은 모두 사진 혹은 일러스트와 설명으로 풀었다. 큐알로 확인할 수 있는 20개 이상의 동영상 포인트 레슨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정영경(코코릴리)

손뜨개의 매력에 푹 빠져 잘 다니던 방송국 미술팀에 사표를 내고 2001년 손뜨개 강사가 되었다. 2011년에는 제8회 국제 장애인기능올림픽 수편물 분야 선수 훈련 지도위원으로 활동했고, 2015~2016년 가나아트센터 손뜨개 인형 전시회에 참여했다. 현재 ‘코코릴리 손뜨개 공작소’를 열고 의류, 패션 소품, 아이 소품, 인형과 인형옷 등 다양한 분야의 니트 작품 제작과 클래스를 병행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니트로 완성하는 인형옷 스타일링》, 《니트로 스타일링하는 사계절 인형옷》(이상 공저), 《나만의 손뜨개 가방과 소품》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