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 mall>단행본
 
아델레 3 세계 최고의 비밀 클럽
자비네 볼만 (글쓴이), 임케 죈니히센 (그린이), 김영진 (옮긴이) |황금시간|2022. 08. 01 발행/148x210mm/240면
13,000원 → 11,700원 (10% )
3,500원(총 구매금액 20,000원 이상시 무료배송)

‘붉은 호박벌 클럽’이 뭐냐고?

비밀인데… 궁금하면 들어와 봐!

 

사랑스러운 아델레와 달라스 남매들이 돌아왔다

최고의 비밀 클럽을 만들기 위한 좌충우돌 대소동!

 

아델레와 달라스 일곱 남매의 세 번째 이야기, 《아델레3: 세계 최고의 비밀 클럽》이 출간되었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꿈꿀 것이고 어린 시절의 기억을 간직한 이라면 누구나 한 번은 꿈꿔 보았을, 아이들만의 비밀 클럽을 만드는 과정이 흥미진진하게 그려진다.

 

호박벌길 7번지에 사는 달라스 가족 일곱 남매는 아델레의 절친 마르타와 의기투합해 비밀 클럽인 ‘붉은 호박벌 클럽’을 결성한다. 그리고 회원 간의 싸움을 금지하는 등의 규정을 만드는가 하면 비밀 클럽에 걸맞은 강령도 마련한다. 아이들은 클럽의 존재를 외부에 철저히 비밀로 부치고, 모임이 있는 날이면 회원이 서로를 알아볼 수 있도록 빨간색 옷을 입거나 붉은색 액세서리를 달고 호박벌 배지도 착용하기로 한다.

그럴듯한 모양새를 갖춘 붉은 호박벌 클럽은 어떤 비밀스러운 활동을 할까? 마을을 혹 배회할지 모를 범죄자를 찾는 탐정 활동은 기본이다. 회원들은 물이 빠진 실개천의 물고기들을 건져 내 안전한 곳으로 옮겨 주는 등 위험에 처한 동물을 돕기도 하고, 동물 보호소에 기부금을 전달하기 위해 팝콘을 만들어 팔거나 편지 돌을 그려 파는 따위의 수고로운 일에도 적극 나선다.

하지만 모든 근사한 계획이 그렇듯 클럽에도 위기가 찾아온다. 새로운 회원을 받아들이면서 누가 클럽의 회장으로 알맞은지 논란이 인 것이다. 클럽의 창시자이자 회장인 아델레가 곤혹스러워하는 가운데 회원들은 잠옷 차림으로 동네 활보하기, 모르는 사람들 결혼식에 잠입해 축하의 말 건네기, 백화점 진열창에 숨어들어 마네킹인 척하기, 빈 대저택의 수영장에서 몰래 물놀이하기 등의 ‘담력 시험’을 통해 회장을 선출하기로 한다.

 

보는 이의 마음을 조마조마하게 만드는 담력 시험을 아이들은 무사히 통과할 수 있을까? 아델레는 과연 회장 자리를 굳건히 지켜 낼 수 있을까? 붉은 호박벌 클럽은 이 모든 위기와 갈등을 딛고 세계 최고의 비밀 클럽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까?

아이와 어른이 함께 보는 동화, 아델레. 이번에도 마음 따스해지는 달라스 가족과 호박벌길 친구들의 이야기가 마법처럼 펼쳐진다.

 

 

<출판사 리뷰>

 

달라스 남매들과 친구들의 은밀하고 기발한 계획

탐정 활동, 동물 보호, 팝콘 팔기 그리고 담력 시험까지!

“붉은 호박벌 클럽, 날아라! 호박벌, 호박벌…… 만세!”

 

아델레와 달라스 남매들, 그리고 친구들이 함께하는 붉은 호박벌 클럽. 세계 최고의 비밀 클럽으로 거듭나기 위한 클럽 회원들의 의욕 충만한 활동 내역 공개!

 

★호박벌길 탐정 활동

:은행 털이범이 분명한, 수상하기 짝이 없는 아저씨 미행하기.

 

★물이 빠진 실개천의 물고기들 건져 내 연못에 옮겨 주기

:하지만 결과는……. 그래도 클럽 회원들이 긍정적이라 그나마 다행.

 

★물에 빠져 죽은(?) 물고기 땅에 묻어 주고 추모하기

:여기엔 아주 슬픈 사연이 있어(특히 들꽃에게는).

 

★동물 보호소의 고양이 쓰다듬어 주기

:대단히 좋은 일을 한다는 느낌이 막 드는 것은 아니지만…….

 

★동물 보호 기금을 위한 판매 활동

:팝콘 만들어 팔기, 조약돌 색칠해서 편지 돌로 만들어 팔기 등등.

 

★주인 대신 강아지 산책시키기

:왜 강아지 얼굴은 다 비슷비슷한 걸까?

 

★★★클럽 회장 선출을 위한 담력 시험들

-잠옷 차림으로 동네 산책하기

-빈 대저택의 수영장에서 몰래 수영하기

-백화점 진열창에 숨어들어 마네킹인 척하기(+덤으로 음악에 맞춰 신나게 춤추기)

 

 

우리 달라스 가족을 소개합니다

 

호박벌길에 찾아온 가을

붉은 호박벌 클럽

사건을 찾아 나서다

물에 빠져 죽은 물고기

돈 벌기

물고기 장례식

누가 클럽 회장이야?

용감한 산책과 초대받지 않은 손님들

수영 바지와 진열창 담력 시험

아지트

하얀 깃털 클럽

라비올리 국수로 변해 버린 돈

가슴에서 무거운 돌덩이가 사라지다

 

옮긴이의 말

 

 

자비네 볼만 (글쓴이)

1969년 독일에서 태어나 남독일 뮌헨에서 자랐다. 전문 배우 교육을 받은 뒤 다양한 텔레비전 단막극과 시리즈에 출연했다. 현재는 성우로 활약하며 영화와 텔레비전 시리즈의 더빙 감독 일도 하고 있다. 2004년부터 어린이 책과 오디오극 집필을 시작했는데, 오디오극에 삽입되는 노래의 가사도 직접 쓴다. 가족과 함께 뮌헨에 살고 있다.

임케 죈니히센 (그린이)

1970년 북독일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그림 그리기를 무척 좋아했다. 독일 마인츠에서 그래픽 디자인과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했다. 여러 어린이·청소년 도서 전문 출판사와 작업했으며 다양한 수상 경력을 자랑한다. 현재 가족과 함께 아헨에 살고 있다.

김영진 (옮긴이)
한국에서는 영문학을, 독일에서는 번역학을 공부했다. 현재 독일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며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들을 번역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하이디》, 《꿀벌 마야의 모험》, ‘삐삐 그래픽 노블’ 시리즈, 《내 인생 첫 캠프》, 《그림 없는 책》, 《용감한 아이린》, 《하늘을 나는 마법 약》, 《고집쟁이아니콘》, 《아벨의 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