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 mall>단행본
 
니트로 스타일링하는 사계절 인형옷
공은경(꼼실네),정영경(코코릴리),최현진(러블리니터) |황금시간|2021. 12. 09 발행/190×255mm/228면
20,000원 → 18,000원 (10% )
3,500원(총 구매금액 20,000원 이상시 무료배송)
계절마다 센스 있게 내 인형에게 선물하는
감각적이고 사랑스러운 인형 뜨개옷과 소품
패턴 도안×그림 도안×상세한 과정 사진 제공!  

내 인형에게 입혀 보고 싶은 의상과 소품을 상상이 아닌 현실로 구현해낸 ≪니트로 스타일링하는 사계절 인형옷≫은 니트 고유의 아날로그 감성을 가득 담은 선물 같은 인형 뜨개옷 책이다.

아름다운 패턴과 황홀한 니팅 테크닉으로 ‘강사들의 강사’로 불리는 꼼실네(공은경), 인형옷에서 일반 의상까지 아우르며 감각적인 작품들을 선보이는 코코릴리(정영경), 13cm 이하 작은 인형들을 위한 사랑스럽고 깜찍한 의상을 만드는 러블리니터(최현진). 

인형 의상계에서 그 실력을 톡톡히 인정받는 세 고수가 펴낸 이번 책에는 25~33cm 사이즈의 인형(임다돌, 파올라 레이나, 다락 아이 등등)과 11~13cm 사이즈의 인형(오비츠 11, 제리베리 등등)에 두루 커버되는 핸드메이드 인형 뜨개옷과 소품이 가득하다.

화려하고 풍성한 니트 드레스와 케이프, 레트로 마니아의 시선을 확 끄는 에이프런 원피스 피나포어, 니트는 추워져야 입는다는 선입견을 깨는 강렬한 컬러의 핫팬츠와 크롭탑, 마치 크리스마스 캐럴이 주변에 울려 퍼질 듯 환상적인 레드 카디건, 요즘 ‘인놀러’라면 절대 그냥 넘길 수 없는 핼러윈 코스튬까지!

책을 펼치기만 해도 아름답고 아기자기한 화보에 반할 것이다. 초보자도 차근차근 따라해 볼 수 있을 만큼 쉽고 상세한 설명과 사진, 도안(패턴 도안, 그림 도안 등)대로 인형 뜨개옷을 완성해 가다 보면 일상의 피로까지 눈 녹듯 풀릴 것이다. 

코로나 블루의 우울함을 씻어주는 힐링 그 자체인 ≪니트로 스타일링하는 사계절 인형옷≫ 속의 뜨개옷과 소품들을 뜨며, 세상 다시없이 행복해지는 나만의 인형놀이를 제대로 즐겨 보자! 

 

[출판사 리뷰]

 

≪니트로 스타일링하는 사계절 인형옷≫은 이런 책이다

 

Point 1_ 사계절 내내 즐기는 인형옷 책

≪니트로 스타일링하는 사계절 인형옷≫은 제목 그대로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로 다양하게 입힐 수 있는 디자인의 인형 뜨개옷을 소개하고 있다.

가벼운 질감과 선명한 컬러의 조합이 근사한 케이프는 봄에, 과감한 핫핑크 컬러의 핫팬츠와 크롭탑은 여름에, 가을 숲의 정취가 한껏 느껴지는 카디건은 가을에!

뜨개옷은 사람이든 인형이든 찬바람이 불어야 입는 거라는 생각은 접어도 된다. 이 책 안에는 모든 계절을 아우르는 멋진 의상들이 가득하다.

 

Point 2_ 다양한 인형과 호환되는 사이즈

이 책은 25~33cm 사이즈 인형(임다돌, 파올라 레이나, 다락 아이 등등)과 11~13cm 사이즈의 인형(오비츠 11, 제리베리 등등)에 입힐 수 있는 멋진 디자인의 인형 뜨개옷과 소품을 고루 수록했다. 다양한 사이즈의 인형을 가진 인놀러라면 특히 이 책을 반기지 않을까 싶다.

 

Point 3_ 초보자도 상급자도! 쉬운 설명과 상세 도안

≪니트로 스타일링하는 사계절 인형옷≫에는 한글 서술 도안과 함께 패턴 도안, 그림 도안을 함께 실었다. 따라서 도안을 읽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독자도 쉽고 편하게 인형옷을 뜰 수 있다. 인형옷을 뜨기 위한 준비물, 도안 보는 법, 대바늘과 코바늘의 기초 기법 등도 친절한 사진과 설명으로 가이드한다.

 

Point 4_ 인형들의 세계 그 자체! 아기자기하고 예쁜 화보들

≪니트로 스타일링하는 사계절 인형옷≫ 화보에는 책에 수록한 의상과 소품을 착용한 제리베리, 임다돌, 다이나돌, 다락아이, 돌후 등 다양한 인형이 등장한다. 봄부터 시작하여 겨울에서 마무리되는 화보 속 인형들은 봄 햇볕을 쬐며 강아지와 놀고, 함께 모여 베이킹도 즐기고, 서재에 모여 독서에 빠지기도 하고,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트리를 꾸미기도 한다.

그런 인형들의 이야기를 화보와 함께 따라가다 보면, 이 옷들을 얼른 만들어 내 아이에게 입혀 보고 싶은 마음에, 구석에 묵혀둔 바늘과 뜨개실을 당장 꺼내 들게 될 것이다.

 

Point 5_ 특별한 날에는 내 인형에게도 특별한 의상을!

≪니트로 스타일링하는 사계절 인형옷≫에는 핼러윈이나 크리스마스 같은 특별한 날, 내 인형에게 스페셜하게 입힐 수 있는 의상도 소개하고 있다. 공룡 우비를 입고 핼러윈 사탕 바구니를 든 모습, 크리스마스 요정 모자를 귀엽게 쓰고 트리를 장식하는 모습……. 상상만 해도 만들고 싶어 손이 근질거리는 깜찍한 의상들을 이 책에서 만나 보자.

 

Point 6_특별 부록, 깜짝 재미를 주는 ‘종이인형 옷 입히기’

책 맨 뒤쪽, 두꺼운 종이 2장의 특별 부록은 인형놀이를 좋아하는 모든 독자에게 전하는 작은 선물이다. 책에 소개한 니트 인형옷과 소품을 2D로도 즐길 수 있도록 ‘종이인형 옷 입히기 2종’을 준비했다. 직접 인형옷이나 소품을 떠서 내 인형에게 입힌 다음, 종이인형과 나란히 인증샷을 남겨도 재미있을 것이다.

 

Prologue_저자의 말
의상 미리 보기

CHAPTER 1 General Information
일러두기
도구와 재료
도안 보는 법

CHAPTER 2 The Clothes for My Doll
요일 패턴 트레이닝복
버블 봉지 가방
레이스 카디건
체리 미니 케이프와 머리끈
하트 피나포어
베이직 스웨터
크롭탑과 핫팬츠
레이스 드레스와 케이프
레이스 보닛과 양말
숄 칼라 아란 베스트와 베레모
심플 하이넥 풀오버
공룡 우비
페어아일 베스트
곰돌이 후드 카디건
가을 숲 카디건
스모킹 코트와 레트로 머리띠
태슬 판초와 프릴 보닛
자수 포인트 후드 코트
크리스마스 패턴 베스트와 모자

CHAPTER 3 Point Lesson for Happy Knitting
대바늘 뜨기 기법
코바늘 뜨기 기법

Special Thanks to
특별 부록: 종이 인형 옷 입히기 
공은경(꼼실네)

인형과 인형옷 뜨개를 배우는 수강생들 사이에 ‘강사들의 강사’로 불릴 만큼 탁월한 실력의 소유자. 자타가 공인하는 인형 컬렉터기도 하다. 2003년 제3회 토이페어 인디비주얼 커스텀 콘테스트에서 금상을 받은 것을 시작으로 화려한 수상 경력을 쌓아 왔다. 2010년 서울인형전시회 초대전을 비롯해 참여한 전시회도 다수. 현재 코바늘 바비인형 드레스, 대바늘 인형옷, 대바늘 인형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돌프리마켓 초기부터 참가하기 시작해 최근에는 프로젝트돌, 육일전 등에서 니트 인형옷 완판 행진을 이어 가고 있다.
인스타그램 komsilne
블로그 blog.naver.com/cook1025

정영경(코코릴리)

손뜨개의 매력에 푹 빠져 잘 다니던 방송국 미술팀에 사표를 내고 2001년부터 손뜨개 강사가 되었다. 2011년에는 제8회 국제 장애인기능올림픽 수편물 분야 선수 훈련 지도위원으로 활동했고, 2015~2016년 인사아트센터 손뜨개 인형 전시회에 참여했다. 2001년부터 지금까지 전공을 살려 대략 30여 권의 손뜨개 책 일러스트 도안 작업과 수공예 분야 책 일러스트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 인형과 인형 소품은 물론, 아이를 위한 소품도 즐겨 뜬다. 현재 ‘코코릴리 손뜨개 공작소’를 열고 작품 제작과 강의를 병행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made_by_cocolilly
블로그 blog.naver.com/jdudrud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smartstore.naver.com/knit-cocolilly

최현진(러블리니터)

대바늘 니팅 돌 작가이자 한국손뜨개협회 니트 디자이너이다. 인형옷은 물론 창작 동물 인형으로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2019년에 ‘니팅걸스데이’ 팀으로 전시회를 열었으며, 도서 ≪돌스살롱: 페어리테일≫에 늑대 인형을 협찬하기도 했다. 현재 클래스101과 오프라인 강좌에서 인형옷과 소품, 동물 인형 뜨기 수업을 진행 중이다.
인스타그램 lovelyknitter
블로그 blog.naver.com/kiti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