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야마시타 에깅 마이스터

가와카미 에이스케(川上英佑) 에깅 강습회


“야마시타 모든 에기에

광(光) 테크놀로지를 담았습니다”


김진현 기자


지난 3월 29~30일, 일본 야마시타 한국총판 성광물산상사가 주최한 ‘가와카미 에이스케 에깅 강습회’가 제주시 탐라낚시, 서귀포 신신낚시에서 이틀간 진행되었다.

가와카미 에이스케 씨는 한국과 일본을 비롯 필리핀, 말레이시아, 대만, 유럽 등 전세계를 순회하며 에깅 강습회를 열고 있는데, 강습회를 찾은 낚시인들의 호응이 아주 좋아 매년 더 많은 지역을 방문하고 있다.




지난 3월 30일에 가와카미 에이스케 에깅 강습회가 열린 서귀포 신신낚시.


현장에서 에기를 구입한 낚시인을 위한 행운상 뽑기.


네온브라이트 기능에 관한 자료.


빛의 밝기에 따른 에기 속지 선택.



기자는 3월 30일 서귀포 신신낚시에서 열린 강습회에 참석했다. 올해는 어떤 신제품을 소개하고 제주 낚시인들에게 어떤 조언을 해줄지 기대가 되었다. 오후 5시, 강습회가 시작되기 전부터 신신낚시 내부는 낚시인들로 가득 찼고 성광물산상사 김선관 대표가 통역을 맡았다.

2024년에 열린 강습회에서는 에깅 기초 테크닉으로 ‘에기 속지 선택’과 새로 출시한 네온 브라이트의 기능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는데, 올해는 기존 에기에 플래싱 효과를 더한 에기왕K 2025년 뉴 컬러를 소개했다.

우선 작년에 선보인 에기왕K 네온브라이트와 에기왕 서치의 설명을 시작했다. 네온브라이트는 자외선을 비추면 속지(보디)가 빨강, 초록, 파랑으로 발광하는 제품으로 태양의 고도(빛의 세기)나 물색의 탁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빨간색은 일출, 일몰, 초록색은 물색이 탁한 곳이나 흐린날, 파란색은 물색이 맑고 맑은 날에 효과를 발휘한다. 네온브라이트가 새로운 속지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에기 컬러를 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에기왕K에 광범위하게 적용하고 있다.


마리아나몬스터, 그린에너지, 도키도키마린 3종 출

이어서 설명한 제품은 에기에 플래싱 효과를 더한 에기왕K2025년 뉴컬러. 현재 출시한 색상은 마리아나몬스터, 그린에너지, 도키도키마린(두근두근마린) 3종으로 가와카미 씨는 특히 도키도키마린의 파란색 계열을 중요하게 설명했다.

“야마시타에서 신제품을 출시할 때 마다 꼭 파란색 제품을 포함하고 있는데 제주도처럼 물색이 맑은 얕은 곳에서 효과가 좋습니다. 같은 파란색 계열이라도 종류가 다양하며 제주도의 얕은 지형에 사용하기 좋게 슈퍼 섈로우 타입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야마시타 에기는 모두 빛을 이용한 테크놀로지를 채택하고 있는데, 같은 파란색 계열이라도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시간대에 따라 사용하는 컬러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보라색 계열은 야간 낚시에 효과적이며 빨간색 계열은 일출, 일몰 시간에 효과적입니다. 핑크는 일출 후, 일몰 전 빛이 좀 더 강할 때 사용하며 금색은 낮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반짝이는 플래싱 효과가 있는 홀로그램 컬러는 태양이 강한 낮에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강습회 장소가 제주도인만큼 제주 낚시인들을 위한 조언도 잊지 않았다. 그는 “제주도에서 전천후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에기를 꼽으라면 에너지그린과 같은 초록색(올리브) 계열입니다. 얕은 수심에 적합하며 주야간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제주도 연안의 물색에 잘 맞습니다. 제주도의 경우 연안수가 유입되어 물색이 조금 탁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 초록색 계열을 사용하면 좋습니다”라고 말했다.

강습회를 마친 후엔 행운상 뽑기가 이어졌다. 강습회 현장에서 에기 3개를 구입하면 뽑기 1회권을 얻고 스티커, 타월, 티셔츠, 점퍼에 당첨될 수 있다. 고급 타월과 티셔츠도 좋지만 점퍼가 비판매용 한정판이라 에기를 30개씩 구입해 도전하는 낚시인도 있었다. 점퍼를 뽑은 낚시인은 놀랍게도 2024년 11월에 제주도 오조리에서 열린 야마시타 에깅 대회 우승자 강정훈 씨였다.

강습회를 마친 성광물산상사 김선관 대표는 “강습회 인기가 좋아 올해도 육지권에서 행사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행사를 진행하게 전에 인스타그램에 일정을 공개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취재협조 성광물산상사, 야마시타, 서귀포 신신낚시



강습회를 진행하고 있는 가와카미 에이스케 씨. 통역은 성광물산상사 김선관 대표(좌측 파란색 점퍼)가 했다.


강습회를 마친 후 참가자들과 기념 촬영했다.


야마시타가 새로 출시한 2025년 뉴컬러 3종. 좌측부터 마리아나몬스터, 도키도키마린, 그린에너지.


가와카미 에이스케 씨가 마리아나몬스터와 도키도키마린 컬러를 설명하고 있다.


강습회가 끝난 후 행운상 뽑기가 이어졌다.